Phpstorm으로 웹개발을 하고 있는데


열심히 하다가 보면 맨날 502 bad gateway 에러가 난다.


뭐 특정 조건도 없이, 툭하면 에러가 나는데, 

나같은 경우 daum map api를 사용하는 페이지에서 가장 많이 나고, 그 다음은 그냥 심심하면 난다. 


그러다가 새로고침 계속하면 랜덤하게 또 잘되고, 껐다키면 또 한번은 되고 그다음 안되고 그래서 

계속 새로고침 하는게 이제 진절머리가 나서 찾아보니


이게 phpstorm built-in php server 문제란다.


그래서 Apache xampp 를 설치하고 php도 그쪽 php로 돌려서 phpstorm으로 세팅 다 해놨는데


그래도 502 502 bad gateway 에러!!!!! 가 나더라.


무슨 문제인가 다시 찬찬히 검색해봤는데





웹페이지를 개발하다가 결과 볼때 


http://localhost:XXXXX ---- 이렇게 포트 번호가 나오면 그건 apache php를 사용하는게 아니다. 빌트인 php 서버를 사용하는 거다. apache php를 사용하는거면, 포트가 80이다. 그래서 포트번호를 따로 적지 않아도 된다.


그래서.. apache 깔았다고, 프로젝트 세팅까지 다했는데 왜 계속 502야! 하면 안된다.. 내가 이때까지 그랬다..



해결방법 : 

1)apache config - httpd.conf 에서 DocumentRoot 를 찾아 Phpstorm의 Projects 위치로 변경한다. ServerRoot가 아니라 DocumentRoot 이다.


나의 경우 : 


DocumentRoot "C:\Users\User\PhpstormProjects"



2) apache 서버를 껐다 킨다.


3) 편하다고 아래 바로열기 페이지를 누르지 말고, http://localhost/[프로젝트폴더] 이렇게 직접 쳐서 들어간다.


그러니깐 잘된다. 최소한 지금까지 502 본적 없다^^



Posted by 딕스트라
,